가고싶은섬

낭도

  • 낭도_2
  • 낭도_3
  • 낭도_4
  • 낭도_5
  • 낭도_6
낭도는 지금
소개

낭만 '낭도'
아름다운 해변과 마을이 기다리는 섬

 

섬 도보여행의 일번지
섬의 모양이 여우를 닮았다고 하여 이리 낭(狼)자를 써서 낭도라고 불린다. 

하지만 주민들은 여우 모양보다는 아름다운 산이 있다는 여산마을로 불리길 바란다고 한다.

섬의 동쪽에는 280m의 상산이 있으며, 대부분이 낮은 구릉지로 되어있어 둘레길을 따라 걸으면 바다 경관을 조망할 포인트들이 즐비해

금오도와 더불어 섬 도보여행의 일번지라 칭할만 하다.


낭도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는 낭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동백림을 비롯한 활엽수림으로 되어 있다.
산 아래로 여산마을과 방파제가 내려다보이며 파도가 시원하게 부서지는 모습이 운치 있는 경관을 만들어낸다.

뿐만 아니라 바다 위로 사도, 추도, 증도 등의 섬들이 나란히 늘어서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상산



해안선 곳곳에는 소규모의 만과 곶이 연이어져 있으며, 

인공의 손때가 묻지 않은 원시적 모래 해변이 아름다운 고즈넉하고 조용한 마을을 이루고 있다.

 

특히 낭도 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하고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해변의 정취와 맑은 바다 기운은 낭도해수욕장의 자랑이다.

파도가 거의 없고 모래가 부드러워 아이들 물놀이에 적합하여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찾기에 최적의 여행지이다.


또한, 주변 해역은 봄과 여름에 제주 난류가 북상하는 길목으로

난류성 어족들이 많이 모여드는 좋은 어장이 형성되어 있어 갯바위 낚시와 농어 낚시로 유명하다.

 

낭도 해수욕장

 


쥬라기 공원, 낭도

낭도에서는 영화 '쥬라기 공원'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인근 사도가 공룡의 섬으로 불리지만 낭도에도 공룡발자국 화석이 즐비하다.

사도와 추도 등을 포함해 3천 600여 개의 공룡 발자국이 발견돼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추진하기도 했다.

사도에는 공룡이 84m를 걸어간 흔적(발자국 43개)이 있어 지금은 섬이지만 예전에는 육지이지 않았나 하는 상상을 해볼 수 있다.


낭도 공룡발자국 화석지


모세의 기적, 사도

공룡발자국 화석과 함께 사도에 부쩍 관심을 갖게 된 또 하나의 이유는 바닷물이 갈라지는 모세의 기적과도 같은 자연 현상 때문이다.

정월이나 2월, 4,5월 보름 썰물 때면 사도와 인근 섬들 사이에 바닷길이 활짝 열리는데 특히 가장 넓은 바닷길이 열리는 때는 음력 2월 영등사리 때다.


이때는 사도 주변의 여러 섬들 7개가 하나로 연결된다.

사도를 중심으로 추도, 중도, 장사도, 나끝, 연목, 증도(시루섬)까지 7개의 섬들이 ㄷ자 모양으로 이어지는 신비를 연출한다.


 

 

 

 

 

 

 

 

 

 

찾아오시는 길
소재지
여수시 화정면
연락처
061·659·3882 (여수시 관광과) 061·659·1760 (화정면낭도중계소) 061·686·6655 (백야도선착장) 061·662·5454 (태평양해운)
홈페이지
http://구축중
교통정보
자가용
서울 → 경부고속도로 → 천안논산고속도로 → 호남고속도로 → 순천완주고속도로 → 동순천IC(부산 → 남해고속도로 → 광양IC ) → 여수 → 화정면 백야선착장 또는 여수연안여객터미널
배(여객선)
화정면 백야선착장 (1일 3회 운항 (08:00, 11:30, 14:50/90분 소요)) 또는 여수연안여객터미널 (1일 2회 운항 (06:00, 14:20/120분 소요)) → 낭도
별점/댓글
별점/댓글